본문 바로가기

카테고리 없음

근심과 염려가 생길 때 도움과 힘이 되는 성경 구절

근심과 염려가 생길 때 도움이 되는 성경 구절

삶에서 근심과 염려가 생길 때, 성경 구절을 통해 위로와 힘을 얻을 수 있습니다. 여기 몇 가지 도움이 되는 성경 구절을 소개합니다.

 

근심과 염려가 생길 때 도움이 되는 성경 구절

1. 이사야 41:10

"두려워하지 말라, 내가 너와 함께 함이라. 놀라지 말라, 나는 네 하나님이 됨이라. 내가 너를 굳세게 하리라, 참으로 너를 도와주리라, 참으로 나의 의로운 오른손으로 너를 붙들리라."

이 구절은 하나님께서 항상 우리와 함께하시며, 우리를 도와주신다는 약속을 담고 있습니다.

2. 빌립보서 4:6-7

"아무것도 염려하지 말고 다만 모든 일에 기도와 간구로 너희 구할 것을 감사함으로 하나님께 아뢰라. 그리하면 모든 지각에 뛰어난 하나님의 평강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 마음과 생각을 지키시리라."

이 구절은 염려 대신 기도와 감사로 하나님께 우리의 문제를 맡길 때, 하나님께서 평안을 주신다고 약속합니다.

3. 요한복음 14:27

"평안을 너희에게 끼치노니 곧 나의 평안을 너희에게 주노라. 내가 너희에게 주는 것은 세상이 주는 것과 같지 아니하니라. 너희는 마음에 근심하지도 말고 두려워하지도 말라."

예수님께서 주시는 평안은 세상이 주는 것과 다르며, 그 평안이 우리 마음에 평안을 가져다줍니다.

4. 시편 55:22

"네 짐을 여호와께 맡기라 그가 너를 붙드시고 의인의 요동함을 영원히 허락하지 아니하시리로다."

하나님께 우리의 짐을 맡길 때, 하나님께서 우리를 붙드시고 지켜주십니다.

5. 베드로전서 5:7

 

"너희 염려를 다 주께 맡기라 이는 그가 너희를 돌보심이라."

이 구절은 우리가 가진 모든 염려를 하나님께 맡기라고 권면합니다. 하나님께서 우리를 돌보십니다.

6. 여호수아 1:9

"내가 네게 명령한 것이 아니냐 강하고 담대하라 두려워하지 말며 놀라지 말라 네가 어디로 가든지 네 하나님 여호와가 너와 함께 하느니라."

하나님께서 우리에게 강하고 담대하라고 명령하시며, 어디를 가든지 우리와 함께하신다고 약속하십니다.

 

근심과 염려가 생길 때 도움이 되는 성경 구절

 

근심과 염려가 생길 때, 성경 구절을 통해 하나님께서 주시는 위로와 평안을 얻을 수 있습니다. 하나님의 말씀을 마음에 새기고, 기도하며 하나님의 도움을 구해보세요.